PROGRAM

스쿼럴 넛 지퍼스

Squirrel Nut Zippers

20년 스윙 재즈의 대가

20년전 “이들의 음악은 핫하다 라는 말로 밖에 정의할 수 없다” 라고 평가 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린 밴드이다. 특히 스윙 리바이벌 이라는 음악 장르를 주도하며 엄청난 라이브 실력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한 뮤지션이다. 작년에는 스쿼럴 넛 지퍼스의 가장 유명하고 호평을 받은 앨범 이 발매 2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구성으로 보너스 트랙을 추가하여 재발매 앨범을 판매하기도 하였다. 새로운 구성에는 밴드 리더 짐보 매터스 (Jimbo Mathus) 와 원년멤버이자 파트너인 크리스 필립스 (드럼, Chris Philips)를 중심으로 여러 뛰어난 뉴올리언즈 출신 뮤지션들을 섭외하여 밴드 특유의 세련되면서도 새로운 사운드를 보여주었다.

 또한, 이 후 7년여 만의 투어를 다시 시작하며,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 LEAF 페스티벌, Exit Zero 재즈 페스티벌을 포함한 많은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LA, 샌디에고, 시카고, 달라스, 아틀란타, 리틀 록, 미니애폴리스 등 여러 도시에서의 단독공연이 모두 매진 행렬을 이루며 그들의 식지않은 인기를 증명해보였다.

밴드 리더 짐보 매터스는 “재정비한 모습으로 다시 투어할 수 있어서 무척 영광이고 신이 난다,” 라고 말하며 이어 “재결합이라고 하기 보다는 부활이라고 보는게 더 어울리지 않나 싶다. 이번 밴드 구성에서는 어마어마한 뉴올리언즈의 신인들과 함께하는데, 언제나 연주하는 곡이지만 그들만의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기도 한다. 옛 것과 새 것의 경이로운 만남이다.” 라고 이야기하며 새로운 앨범 발매에도 기대감을 더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