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리앤 라 하바스 (Solo)

Lianne La Havas (Solo)

브리티쉬 소울의 명맥을 이어갈 여성 싱어송 라이터 리앤 라 하바스. 첫 내한!

데뷔앨범 ‘Is Your Love Big Enough’으로 신인답지 않은 노련함과 세련됨으로 주목 받은 가수 리안 라 하바스. 프린스, 질 스콧, 본 이베어 등 여러 뮤지션들이 극찬한 뮤지션으로 이미 유럽, 북미, 그리고 일본 등에서 120회가 넘는 공연으로 세계적으로 투어를 돌며 인기를 얻고 있는 리안 라 하바스가 2017년 서울재즈페스티벌을 통해 첫 내한 한다. 리안 라 하바스의 데뷔 앨범 ‘Is Your Love Big Enough?’ 는 아이튠즈 올해의 앨범 수상, 노벨로 최우수 앨범, 바클레이카드 머큐리 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리안 라 하바스의 데뷔 곡들과 앨범은 모두 음원차트 순위 5위안에 들며 그 실력을 입증하였다. 또한 2017년 브릿 어워즈 최우수 여성 솔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신인을 넘어서 영향력 있는 실력파 여성 솔로 가수로 톡톡히 입지를 굳히고 있다.

그녀의 커리어 중 눈에 띄는 것은 작년에 고인이 된 프린스의 ‘Art Official Age’ 앨범에 참여한 이력이다. 그만큼 그녀의 목소리는 스티비원더, 프린스 등의 거물급 뮤지션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영국 출신의 브릿 소울, 그녀 만의 감성을 담은 목소리는 고혹적이라고 표현된다. 포크와 소울을 시작으로 재즈와 두왑, 네오 소울의 느낌을 담으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자신 만의 색깔로 소화해 낸다. 리앤 라 하바스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그녀의 행보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뮤지션으로 손꼽힌다. 다크초콜렛을 닮은 진하지만 부드러운 목소리로 한국 팬들을 처음 만날 그녀의 무대가 2017년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