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다이안 리브스

Dianne Reeves

그래미 어워드 5회 수상,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재즈 보컬 디바

재즈 명반 블루노트의 대표가수이자, 재즈계의 여제 다이안 리브스가 제 11회 서울재즈페스티벌의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풍성한 레퍼토리와 뛰어난 성량, 감정선과 독특한 보컬 스타일까지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은 다이안 리브스는 2001, 2002, 2004, 2006, 2015년에 걸친 5번의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재즈 보컬 앨범 부문 수상을 하며 그 실력을 입증 받았다. 또한 그녀는 음악명문대 줄리어드 (Juliard) 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 받으며, 지식과 실력을 모두 겸비한 완벽한 가수로 명성을 얻었다.

다이안 리브스를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인정 받게 한 요인에는 그녀가 가진 시대를 거스르는 매력있는 보이스와 인상적인 퍼포먼스가 대표적이다. 중후한 중저음을 비롯하여 폭 넓은 성량을 자랑하는 그녀는 목소리가 최고의 악기임을 보여주는 그대로 증명해 준다. 미국 재즈계의 천재 트럼펫 연주자 윈튼 마샬리스 (Wynton Marsalis) 는 다이안 리브스를 두고 “그녀는 파워풀한 가창력은 물론, 정확하고 전달력이 뛰어난 감정선을 지닌 전무후무한 아티스트이다” 라고 찬사를 보냈다.

다이안 리브스는 재즈 보컬로의 솔로앨범은 물론, 2006년에는 조지클루니 주연의 영화 굿나잇 앤 굿럭OST 전 곡에 참여하며영화보다 더 감명깊은 음악이라는 평을 받으며 2006년 그래미 어워드 수상을 하였다. 또한 2013년에 발매한 Beautiful life 앨범에서는 많은 장르와 여러 아티스트와 콜라보 한 음악을 담으며 폭 넓은 레퍼토리를 선사해주었다. 그녀의 실험 정신과 보여주는 즉흥적인 면모들이 다이안 리브스의 목소리를 더욱더 빛내어 준다는 평을 받으며 5번째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하였다. 다이안 리브스가 보여줄 무대는 청중과 교감하며 채워지는 소울풀한 정통 재즈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